프론트엔드 개발/티스토리 공부

구글 애드센스 16일만에 승인 받은 후기

후미니 2023. 5. 31. 23:06
반응형

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 수 있게 되었다.

승인받기까지 2주면 빠른 편이라고는 하는데 하루빨리 돈 벌고 싶던 나에게는 너무나 긴 시간이었다. 네이버 블로그보다 친절하지 않은 블로그 플랫폼에 글 쓰는 것도 쉽지 않았는데, 다행히 16일 만에(?) 무난하게 승인이 되어 쓰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를 남긴다.


🟣 구글 애드센스 후기

네이버 블로그는 보통 방문자수가 높아질 때쯤 애드포스트를 신청해야 승인되는데, 티스토리 블로그는 방문자 수를 보는 게 아니라 글의 퀄리티를 좀 더 보는 편인 것 같다.

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한 정보는 네이버 블로그에 비하면 관심과 정보가 훨씬 적은 편이라, 처음 시작할 때 유튜버만 주야장천 봤던 거 같은데 그 마저도 최신 정보는 아닌..

유튜브를 보면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티스토리 나만의 블로그 포스팅 기준을 세웠다. 이게 정답인지는 모른다!

  • 글자수 최소 1,000자 이상

티스토리 블로그는 글자수가 많을수록 다다익선인듯 하다. 기본 1500자 이상 쓰려고 했다.

  •  구글 SEO형식에 맞추기

구글 SEO형식이란 구글만의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한 형식인데, 보통 '소제목-세부내용'의 반복으로 여러 문단을 작성했다. 네이버처럼 서론-본론-결론보다는 좀 더 구조화된 글을 써야 하는 듯하다(애드센스 받기 전까지는.. ^^)

  • 사진 5장 이하, 사진 용량 개당 100KB 이하 맞추기 

티스토리 블로그는 사진이 너무 많고, 고화질의 사진을 업로드 할수록 이미지 로딩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오히려 체류시간이 떨어질 수 있다고 해서 사진 개수도 줄이고, 각 사진의 이미지 크기 용량을 줄여서 올렸다. 사진은 몇 장이 적당한지 사람들마다 말이 달라서 최소로 맞췄다. 

위 3가지 기준을 맞춰서 글 7개를 먼저 올리고, 5월 2일자에 애드센스 신청을 한 뒤, 승인 대기 기간 동안 꾸준히 업로드하는 모습을 보여주려고 1일 1 포스팅을 발행했다. 2주 이후로 답이 없으면 신청을 취소하고 다시 해보는 것도 좋다고 했는데 바빠서 그냥 기다렸더니 5월 17일에 애드센스 승인 메일이 날아왔다! 이것 때문에 쓰지도 않는 gmail을 엄청나게 들락날락했다는..

애드센스-승인
애드센스 승인

너무나 소박하고 소박한 금액이지만, 그래도 아주 조금씩 들어오는 중이라 뿌듯! 티스토리는 애드센스 광고가 붙는 순간부터 시작이다.

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기까지 쉽지 않은 여정이었지만 이제부터 알뜰살뜰 잘 키워봐야지.

반응형